현대자동차의 대표세단이자 국민차쏘나타가 역동적인 주행감성을 품었다.

현대자동차는 12일(목) 고성능 N의감성을 기반으로탄생한 쏘나타 N 라인(N Line)을출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센슈어스에 N 라인모델을 추가함으로써 연비와 디자인, 강력한주행성능을 모두아우르는 쏘나타 라인업을완성했다.

 

■ 쏘나타 역대 최고출력 달성, 2.5터보 엔진이내뿜은 강력한동력 성능

현대차는 쏘나타 N 라인에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습식 듀얼 클러치변속기(N DCT)를탑재해 최고출력인 290마력(ps), 최대토크 43.0 kgf·m을 달성했으며 11.1km/ℓ의연료소비효율(연비)를갖췄다. (※ 19인치타이어 기준)

이를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불과 6.5초만에 도달하는등 역대쏘나타 중 가장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 런치컨트롤 사용시 6.2초)

한껏 강력해진쏘나타 N 라인의 동력성능과 함께 기존벨로스터 N을 통해선보였던 고성능 N의주행 특화사양을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주행감성을 구현해냈으며, 다양한안전편의사양을 탑재해 상품성을높였다.

쏘나타 N 라인에는 ▲주행중 변속기단을 낮추는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변속을 부드럽게하고 빠른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한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정지상태에서 출발시 엔진토크 및휠 스핀최적 제어로최대의 가속성능을 제공하는 ‘런치컨트롤(Launch Control)’ ▲드라이빙 감성을끌어올리는 ‘실내가상 엔진사운드(Active Sound Design, ASD)’ ▲변속 시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쉬프트’ ▲주행모드 맞춤형가속감을 제공해주는 ‘변속패턴차별화’ 등 N 모델전용 고성능주행 특화사양이 대거적용됐다.

또한 ▲전방충돌방지 보조 ▲차로이탈방지 보조 ▲차로유지 보조 ▲운전자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전방 차량 출발알림 등지능형 안전기술을 기본적용해 높은안전성을 갖췄다.

아울러 ▲현대디지털 키 ▲BOSE 프리미엄사운드(12스피커, 외장앰프) ▲운전석자세 메모리시스템(IMS)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등 기본모델에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얻고 있는편의사양을 쏘나타 N 라인에도적용해 고객만족도를 끌어올렸다.

이와 더불어 N 퍼포먼스 파츠로 ▲모노블록 브레이크 ▲하이브리드 디스크▲로우 스틸 패드 ▲19인치블랙 경량휠 및리얼 카본 휠캡으로 구성된 ‘모노블록 브레이크 &  19인치경량 휠패키지’와 ▲모노튜브 쇽업쇼버 ▲로워링 스프링으로 구성된 ‘N 퍼포먼스 서스펜션’ ▲리얼카본 리어 스포일러 등을운영해 보다강건한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이미지를추구하는 고객까지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 고성능의 스포티한감각을 극대화한디자인

쏘나타 N 라인은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 감성을 더한스포티함)’를 바탕으로완성된 혁신적인디자인에 고성능 N의스포티한 감각을덧입혀 한층역동적인 모습으로거듭났다.

전면부는 ▲N 라인 전용파라메트릭 쥬얼 패턴그릴 ▲차량의스탠스를 잡아주며스포티함을 강조하는프론트 윙 ▲고성능 N의정체성을 부여해주는 N 라인엠블럼이 쏘나타의 역동성을부각시킨다.

측면부는 ▲N 라인 전용 19인치알로이 휠과 ▲ 차체를한껏 낮아보이게 해주는사이드실이 안정적인 자세를연출하며, 후면부는 ▲블랙하이그로시 포인트 컬러로돋보이는 범퍼하단부와 ▲듀얼 트윈팁 머플러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스포일러가 조화를이뤄 고성능이미지를 강조한다.

쏘나타 N 라인의 실내디자인은 ▲다크 그레이와 레드 스티치 포인트가적용돼 N 라인만의스포티함을 강조하고 ▲시트와스티어링 휠에 각인된 N 로고 ▲1열전용 버킷 시트가장착돼 운전자를중심으로 역동적인실내 공간을구현했다.

쏘나타 N 라인의 판매가격은 ▲프리미엄 3,053만원 ▲익스클루시브 3,495 만원 ▲인스퍼레이션 3,642만원이다. (※ 개소세 3.5% 기준)

현대차는 쏘나타 N 라인출시를 기념해자동차 전문사진작가로 알려진백건우작가와의 협업을통해 쏘나타 N 라인만의스포티한 매력을극대화한 작품을소개하는 ‘쏘나타 N 라인 X 백건우 사진전’을선보인다.

해당사진전은 오늘부터 30일까지현대차 송파대로 지점에서만나볼 수있다.

이외에도 쏘나타 N 라인출고 고객선착순 500명을대상으로 고성능 N의 DNA를패션 아이템에녹여 제작된 ‘N 브랜드스포츠웨어 패키지’를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쏘나타는 36년동안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이자국민차로 사랑받아온 뜻깊은 차종이다”며 “하이브리드 모델로연비와 IT 사양, 센슈어스를 통해디자인과 엔진성능을 충족시켰다면 이번 2.5 터보 신규파워트레인을 탑재한 N 라인출시를 통해서탁월한 퍼포먼스와 주행성능을 원하는 고객까지도 만족시킬 수있을 것으로기대한다”고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