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이 11월23일 ‘시정소통의 날’에서 23개 읍면동장들에게 12월 업무계획을 보고 받으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19 지역확산 방지를 위한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최근 코로나가 어디에서 어떻게 감염되는지 무증상 전파가 많고, 젊은 층에서 자주 발생하고 있다”며 “코로나 3차 대유행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만큼, 우리 시에서는 대 유행을 대비해 전 행정 분야에서 초긴장, 대응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대응 방법에 대해 이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자체 행사 같은 경우 단계별 조치 사항에 따라 철저한 방역 속에 진행하고, 관외에서 방문하는 방문객 들을 철저히 체크, 관리하라”면서 “개인적으로는 타지 방문 및 모임, 회합 등을 자제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 시장은 이날 코로나 대처 지시 외에도, 각종 업무에 관한 당부사항도 전달했다.

이 시장은 또 “한해를 마감하는 연말이 곧 다가오고 있는 만큼, 연초에 계획했던 업무들을 꼼꼼히 챙겨, 한해 시정살림을 잘 마무리하자”면서 “이월액, 불용액이 많아지지 않도록 집행률을 더욱 높이자”고 지시했다.

이어 이 시장은 “올해 남원시에선 여느 해보다 각종 현장에서 이뤄지는 공사 등이 많았다”며 “공사로 인해 발생하는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더욱 대민서비스를 신경 쓰고, 각종 준수사항 등을 잘 안내하라”고 당부했다.

게다가 최근 진행되고 있는 정례회와 관련해서도 직원들에게 “시의회에서 나오는 각종 시정상황과 의견들은 시민들을 대표해서 나오는 사항들인 만큼, 성심껏 대응해 줄 것”을 지시하며 “시가 추진해 온 행정방향 등에 대해 의원들에게 잘 전달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이환주 시장은 “연말 연시를 맞아 공직기강이 해이해지지 않도록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달라”고 지시하며, “동절기 주위에 어렵고 힘든 분들을 보살피는 따뜻한 행정을 펼치는 일도 공직자가 반드시 신경써야할 부분”이라고 직원들에게 일일이 당부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