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온라인 실시간 운영

전북도교육청이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정책 설명회’를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왕의지밀 4층에서 전북지역 학부모, 전북교육청, 교육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교육정책 설명회를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는 ‘AI시대 교육정책의 방향’을 주제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며 현장 참여 학부모 35명,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참여 학부모 60~70명 내외로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교육부 담당자 정책 설명, 정책 관련 질의 응답, 송해덕 교수(중앙대 교육학과) 특강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학부모의 자세’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전북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parents.jbe.go.kr/main/main.jbe)에서 접수하면 된다.

이번 설명회는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NeLKYgDjap7u_feVoiC55g)로 생중계 되며, 행사 종료 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를 통해 교육부 교육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이고, 교육정책에 대한 업무관계자와 학부모 간 소통의 창구를 활성화해 AI시대 미래교육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