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이노폴리스 혁신스타트업 1R-상담회'
내일 '이노폴리스 혁신스타트업 1R-상담회'
  • 박정미
  • 승인 2020.11.2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창조경제센터, 6개사 참여
온-오프라인 화상회의형식 개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와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은 ‘이노폴리스 혁신 스타트업 투자 IR(2차) 및 상담회’를 오는 26일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전북테크노파크 2층 대강당에서 온·오프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연구특구 내 연구소기업의 투자역량 강화와 투자유치 기회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 9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다.

참여기업은 △어사출또(수산물 주문 온라인 플랫폼) △이와이어라이너(환자 맞춤형 차세대 미세코팅와이어 교정장치), △정헌이씨씨(탄소복합재를 활용한 건축용 가설재) △씨이피(환경 악취제거 솔루션), △청축동방(사회적 약자 생활정보 데이터 수집 및 서비스와 퍼스널 모빌리티) △국민바이오(바이오 식의약 면역소재 및 마이크로 바이옴 조절예방신약) 총 6개사이다.

기업들은 기술 기반 스타트업 및 ICT분야 전문투자사와 바이오 분야 전문투자사 등을 통해 사전투자클리닉 및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IR자료 고도화 및 전문 코칭 등을 진행, 기업들의 투자IR 효과를 극대화했다.

심사위원으로는 KB인베스트먼트, 넥스트지인베스트먼트의 벤처캐피탈과 프라이머 등 대형 액셀러레이터가 참여하여, 전북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우수선정 기업에게는 차후 투자클리닉 등 후속지원이 제공 될 예정이다.

박광진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연구특구 혁신 스타트업이 더 많은 투자유치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북본부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투자에 관심 있는 도내 스타트업의 참여를 위해 전북센터 유투브 채널로 생중계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