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 18일 유튜브
생방송 프로모션 진행 '눈길'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침체된 지역공예 시장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옥션방식의 ‘공예 라이브 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골라보-쇼 공예옥-숀’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예 라이브 온 프로모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행사가 불가피한 현실에서 공예품을 온라인으로 소개하고, 비대면 옥션 방식으로 그 상품을 판매하는 형태를 띠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침체한 지역 공예시장 활성화는 물론 제한된 유통으로 한계가 있었던 지역 공예시장을 온라인으로 확대, 대중들이 손쉽게 수준 높은 공예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주지역 공예작가들의 작품과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전주공예품전시관 유튜브에서 생방송되며 줌(zoom)과 문자로 참여해 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로모션에서는 전북 무형문화재인 지우산, 부채, 지승을 비롯해 섬유, 한지, 도자, 조형, 매듭, 가죽, 목공 등 다양한 분야의 수공예품을 작품 설명과 함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공예옥션에 관심있는 분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www.jeonjucraft.or.kr)를 방문하면 간단한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공예산업팀(063-282-8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