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추가발생
같은라인 직원 전원 검사
선별진료소 5개 긴급설치
현대차 관련 확진자 21명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추가 발생해 완주군이 선별진료소 5개를 긴급 설치하고 전주공장 직원들의 대규모 전수조사에 나섰다.

12일 완주군보건소에 따르면 완주에 거주하는 현대차 전주공장 직원 A씨가 전날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역학조사에 들어갔다.

그 결과 공장 같은 라인의 직원 1,000여 명에 대한 전수검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 이날 전주공장 정문 앞 주차장에 선별진료소 5개를 긴급 설치,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운영 중에 있다.

완주보건소는 80여 명의 인원을 즉시 투입해 검체 채취 등 전수검사를 신속히 추진하고 있으며, 이날 밤 늦게까지 현대차 공장 직원들의 조사를 모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완주군보건소는 앞서 A씨와 밀접 접촉한 직원 18명에 대한 검체 채취에 나서는 등 선제적 조치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들 검사에 대한 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은 상태다.

김재천 군의회 의장과 소완섭 예산결산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후 3시께 현장을 직접 방문한 자리에서 “집단감염 상황이 종료되기 전에 다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재확산이 되지 않도록 방역 강화를 통한 조기 진화에 적극 나서 달라”고 말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현대차 직원 집단감염을 수습해 가는 상황에서 다시 확진자가 발생해 우려가 된다”며 “전 직원들이 최선을 다해 방역망을 강화하는 등 조기에 수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A씨는 지난 주말에 전주공장 직원 1,999명을 대상으로 한 1차 검사에서는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이후 두통과 몸살 증상을 보여 완주군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의 확진 판정으로 현대차 전주공장 직원과 가족 등의 확진자 수는 모두 21명으로 늘어났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