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코로나19 재확산에
2023년 5월로 미뤄" 밝혀
마스터플랜 등 수정 불가피

2022 전북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대회가 1년 연기됐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당초 2022년 6월 개최예정인 이번 대회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2023년 5월로 연기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 연기는 코로나19로 인해 내년 5월 진행예정인 일본 월드마스터스대회가 1년 연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같은 대륙에서 함께 개최할 경우 성공개최가 어렵다고 판단한 게 주된 이유다.

조직위는 조만간 대회 일정 조정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의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후 조직위원회 위원총회 등을 거친 후 최종적으로 국제마스터스대회협회(IMGA, IOC 공인)의 승인까지 일정 확정을 위한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계획이다.

대회 1년 연기에 따라 대회 마스터플랜과 분야별 세부실행계획, 로드맵 등을 수정 보완이 불가피하게 됐다.

총사업비 역시 세부사업예산을 재산출하고, 문체부와 기재부 협의를 통해 내년까지는 총사업비 변경절차를 마무리 한다는 계획이다.

조직위 사무처 조직과 인력도 당분간 감축운영한다.

지난달 도의회의 ‘21년도 예산안 심의과정에서 대회가 ’22년 정상 개최될 경우 추경을 통해 예산을 반영한다는 부대의견을 달아 예산을 삭감한 만큼 이러한 도의회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

이강오 조직위 사무총장은 “추가 재정부담을 감안할 때 일정 변경없이 대회를 진행하는 방안도 검토했으나 대회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불가피하게 연기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대회는 1년 연기하지만 보다 알차고 내실있게 준비해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는 성공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