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애향장학회(이사장 심민)에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재)임실군 애향장학회에 따르면 24일 (유)글로벌건설 소영미 대표,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회장 박세일), 대한한돈협회 임실군지부(지부장 김성두), 오수시장 상인회(회장 박세근)에서 군수실을 방문해 이사장인 심민 군수에게 장학금을 기탁했다.

향토기업 (유)글로벌건설 회사를 운영중인 소영미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고 있는 지역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2백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기부의 뜻을 밝혔다.

이어, 농업발전을 선도하고 친환경농업의 선구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농촌지도자회 임실군연합회(회장 박세일)도 장학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양돈인들의 권익신장과 양돈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창립된 대한한돈협회 임실군지부도 800만원을 기탁했다.

오수시장 상인회도 전통시장 운영으로 얻은 수익금과 연말 모금활동을 통해 모은 138만원을 장학금으로 쾌척했다.

심민 군수는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렇게 많은 분들이 우리 지역 인재를 위해 많은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정말 감사 드린다”며 “지역에 도움이 되는 인재 양성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