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무주군에는 장학금과 성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5일 (유)이룸건설, ㈜DCT가 지역인재 양성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각각 1백만 원을 기탁했다.

김희갑 대표는 “기업의 이윤은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미덕이고 도리다”라면서 “불우이웃과 무주의 미래를 이끌 청소년들에게 사용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같은 날 무주군복숭아공선회가 무주군청에 방문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지난 2020년 8월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과 무주반딧불복숭아 4.5kg기준 한 상자 출하 시 50원씩 모아 연말에 무주군 인재육성을 위해 기탁하기로 협약식을 가진 바 있다.

무주복숭아공선회 1백 68만1,031원, 구천동복숭아공선회 84만 3,500원을 합해 총 2백52만4,531원을 기탁했다.

권혁세 공동대표는 “무주의 미래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장학금 기탁을 통해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기탁을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또 안성면 평장마을 강수복 이장도 교육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무주중기협회 김동훈 대표도 무주군청을 찾아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면서 황인홍 군수에게 성금 1백만 원을 전달했다.

김 대표는 “추운 겨울을 맞아 무주지역 어려운 이웃들이 잘 보내실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을 보탰다”라고 말했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 인재육성에 앞장 서 주시고 있는 (유)이룸건설, ㈜DCT, 무주군복숭아공선회, 안성면 평장마을 강수복 이장님, 김동훈 대표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지역과 이웃에 관심을 갖고서 기부해 주시는 모든 분께 고맙다”라며 “소중한 마음들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