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군정소식지 ‘으뜸완주’ 구독자 소통 앞서
완주군 군정소식지 ‘으뜸완주’ 구독자 소통 앞서
  • 박태요
  • 승인 2021.01.0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군정 소식지 ‘으뜸완주’가 20년에도 구독자 대상으로 시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완주군은 지난 해 9월부터 11월까지 소식지 구독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전체 만족도 조사에서 80.3%가 만족하는 의미있는 결과를 보였다.

구체적인 설문 내용으로는 ‘으뜸완주 소식지를 어느 정도 읽어보십니까?’라는 문항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본다’ 43.9%로 19년 대비 11%가 상승한 결과를 보였고, ‘군정소식지 으뜸완주가 군정 소식과 정보를 얻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됩니까?’라는 문항에는 ‘도움된다’ 의견이 82.6%로 19년 대비 9.3% 상승하였다.

더욱이 독차 참여코너 참여 의사도 68.8%로 19년의 55.8%에 비해 무려 13%가 상승하였다.

이것은 19년부터 독자 참여 코너를 꾸준히 늘려 현재 15개 코너를 구성하고 있으며, 구독자들의 선호도에 맞춘 정보 위주 구성(추천맛집, 아지트 공유 등)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구독자 의견으로는 113건의 독자 참여코너 아이디어가 접수됐고, 그중 ‘따라하기 쉬운 요리법’ 등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안도 받았다.

이를 기반으로 완주군은 구독자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021년에도 만족도 높은 완주군 소식지를 제작·전달하기 위해 매진할 계획이다.

그리고 소식지 제작에 주민들의 참여를 촉진하여, 더욱 풍성한 코너를 구성할 예정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이번 군정소식지 만족도 조사 결과는 실제 독자인 주민들이 직접 읽고 느낀 가장 중요한 지표인데 이처럼 높은 만족도가 나온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군정소식지가 주민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완주군의 대표 매체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