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탁도의원 간담회 개최
거리두기로 운영 어려움 토로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황의탁(더불어민주당, 무주군)의원이 11일 전북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무주리조트 상가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행정자치위원회 문승우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산4)을 비롯한 황의탁 의원과 강승구 전라북도 기획조정실장, 김양원 도민안전실장, 윤여일 문화체육관광국 윤여일 국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무주군에서는 무주리조트 상가협의회 김종국 회장과 무주리조트 식당대표상인 윤이섭, 무주리조트 스키푸드점 대표상인 박덕환, 무주군 렌탈연합회장 오용선, 구천동 상인연합회 김국진 회장 등이 자리를 지켰다.

간담회는 무주리조트의 상가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한 뒤 도내 관계자들과 개선을 위한 종합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 무주리조트 상가협의회 김종국 회장은 “지난달 24일 정부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스키장의 운영 중단 결정을 내렸지만, 이는 리조트의 운영 구조와 현실을 철저히 무시한 결정”이라며 “리조트는 한철 장사의 특성이 강하기 때문에 리조트 내 상가들은 한 해 농사를 포기하는 심정으로 정부 시책에 협조하고 있다”고 어려움을 토로했다.

간담회의 좌장을 맡은 황의탁 의원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시책에 적극 공감하지만 이번 조치가 실태조사 등 면밀한 점검을 바탕으로 이뤄졌는지는 의문”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전라북도가 리조트 내 상가들이 처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인지하고, 지역 상권의 소생을 위한 대책 마련의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