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역 다목적 체육관 조성
반다비체육센터 펜싱경기장등

 

익산시가 시민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대대적인 체육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시에 따르면 오는 2022년까지 총 462억 원의 예산을 투입, 각종 체육시설 인프라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 조성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3월 개관 예정이다.

체육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수영장 6레인 및 어린이풀장, 체력단련실, 물리·재활 운동실 등이 들어선다.

마동테니스공원은 시공사 선정과 함께 착공했으며 오는 12월 완공 예정이다.

실내 4면, 실외 8면 등 총 12면의 인조잔디 테니스장과 야간에도 테니스를 즐길 수 있는 조명, 샤워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춘 관리동이 건립된다.

민간특례사업이 이뤄지는 마동공원 인근에 조성됨에 따라 솜리문화예술회관과 마동 도서관과 함께 복합문화시설로써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반다비(장애인) 국민체육센터·펜싱아카데미는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오는 2022년 상반기 완공 예정이며, 수중운동실 및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피스트 15개를 갖춘 펜싱경기장이 설치된다.

익산야구장 옆에 건립 중인 실내야구연습장은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며, 내야 크기 실내야구연습장 및 체력단련장이 조성된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설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며 “전국규모 대회 유치를 위해 체육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