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대기질 개선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경우 보조금을 지급하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규모는 일반가정 41대와 저소득층 35대 등 총 76대이며 지원대상은 도시가스 연료를 사용하는 일반보일러를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이다.

지원금액은 가구당 일반가정은 20만원, 저소득층 가정은 60만원을 지원한다.

오는 13일부터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접수한 순으로 대상자가 선정되며 잔여물량을 초과해 신청서가 접수된 날은 다자녀가구 및 10년 이상 경과한 노후 보일러를 교체하는 순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선정된다.

저녹스 보일러의 경우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어 보일러 설치가능 여부를 사전에 보일러 판매점에 문의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안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의 첨부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부안군청 환경과에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대기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비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보일러 교체를 앞둔 가정의 많은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부안=양병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