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안습지 비대면 관광지 선정
서동공원-유천생태습지 인기

익산시 동산동 유천생태습지 전경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언택트 시대를 맞아 익산 지역이 생태·힐링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익산시에 따르면 관광요소가 가미된 지역 자연·생태 관광지들이 힐링명소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용안생태습지공원은 한국도로공사 주관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대규모 억새단지와 갈대숲으로 유명한 용안생태습지는 자연 친화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이 때문에 코로나19 시대 안성맞춤 여행지로 평가 받고 있다.

나무데크를 따라 산책하기 좋을 뿐만 아니라 가을 억새와 코스모스, 나비바늘(가우라)꽃 등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용안생태습지공원에서 성당포구에 이르는 바람개비길, 강변을 따라 자전거 라이딩과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용안생태습지공원 인근 성당포구마을은 바람개비 열차, 용머리고을은 셔틀버스를 각각 주민들이 운영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동공원과 농촌테마공원은 가족단위 피크닉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서동공원은 대규모 광장 및 야외무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에 마한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서동·선화의 사랑, 지역 특색을 모티브로 한 다양한 빛 조형물을 설치,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서동농촌테마공원은 실내 전시관 및 농경체험관, 전통 놀이광장 등 볼거리가 가득하며, 동물농장인 액션하우스는 아이들이 동물과 교감하며 체험할 수 있다.

유천생태습지는 다양한 나무가 식재돼 있어 생태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경관조명이 더해진 대간선수로변 산책로는 시민들에게 사랑 받는 친수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가족단위 힐링여행지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며 “국내 대표 생태·힐링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