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설을앞두고 납품대금조기 지급과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상생활동에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설을 앞두고협력사의 자금부담 완화를위해 납품대금 1조 8,767억원을 당초지급일보다 앞당겨설 연휴전에 지급할계획이라고 2일(화) 밝혔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약 306억원을 구매해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하고우리 농산물을구매할 수있는 ‘임직원 온라인쇼핑몰’을운영하는 등내수 진작에기여할 방침이다.

 

■ 협력사 납품대금 1조 8,767억원 조기지급 … 2, 3차 협력사까지 확산유도

이번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조기 지급은현대자동차·기아·현대모비스·현대건설·현대제철·현대위아 등 6개회사에 부품및 원자재, 소모품등을 납품하는 3천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진행된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지급일보다 최대 10일일찍 대금을받을 수있다.

현대차그룹은 명절을 앞두고상여금 등각종 임금과원부자재 대금등 협력사들의 자금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해소하는 데납품대금 조기지급이 도움이될 것으로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현대차그룹은 1차 협력사들도 설이전에 2, 3차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지급할 수있도록 유도해대금 조기지급의 효과가확산될 수있도록 할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등 명절전 협력사들의 자금난해소를 위해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으며, 지난해설과 추석에도각각 1조 73억원, 1조 1,087억원의 대금을조기 집행한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금수요가 가장많은 설명절을 맞아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이자금이 2, 3차협력사들에도 골고루 돌아갈수 있도록해 코로나19로힘든 상황속에서 협력사 임직원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낼수 있도록노력할 것”이라고밝혔다.

 

■ 온누리상품권 구매 통해전통시장 활성화등 침체된내수 진작기여

현대차그룹은 전통시장 활성화등 내수진작을 위해설 연휴전 온누리상품권 약 306억원을 구매했다.

지난해 명절에도각각 186억원, 285억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바 있다. (※ 올해설과 지난해추석에는 각계열사 임금교섭타결 영향으로온누리상품권 구매 금액이크게 증가했음)

또한 이번설에도 약 1만 4,800여개 우리농산물을 구매할수 있는 ‘임직원온라인 쇼핑몰’을운영하고, 임직원들이 국산 농산물로명절을 보낼수 있도록해 농가소득 증대에도힘을 보탤예정이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매년민족 최고의명절인 설과추석 연휴기간 전후로소외이웃 및사회복지단체에 생필품과온누리상품권 등을 전달하는나눔 활동도진행하고 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