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교육청이 2021년도 제1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시행 계획을 5일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이에 따르면 응시원서 접수기간은 2월 15~19일까지로 초졸 응시자는 전주, 완주를 제외한 12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중졸·고졸 응시자는 전북교육청 1층 행정자료실에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원서접수를 위한 방문시에는 개인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원서접수장에 마스크는 별도 구비돼 있지 않다.

방문접수가 어려운 응시자와 다음 해당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홈페이지(http://kged.jbe.go.kr)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기를 권장한다.

특히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인후통 등), 기타 감기증상이 있는 자, 본인 또는 본인과 함께 거주하는 자가 최근 14일 이내 중국을 방문한 자, 귀국자(외국) 학력 인정자도 위 사항에 해당할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원본은 접수기간 내 등기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접수의 경우 1일 단축된 2월 15~18일까지인 만큼 유의해야 한다.

응시자들은 원서접수를 위해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매, 신분증을 준비해 제출하고 자세한 내용은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험장소는 3월 26일(금) 공고 예정이며, 시험은 4월 10일(토)에 시행되고 합격자는 5월 11일(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홈페이지나 교원인사과(063-239-3322)로 문의하면 된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