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접수··· 27일 선발

전북도가 청소년들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 수립과 사업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2021년 전라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 권익증진과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만 9세이상 24세이하 도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청소년 위원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오는 22일까지 지원신청서와 정책제안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전자메일(jb0479@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 선발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온라인 면접심사(2월 27일)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청소년 위원에게는 전라북도지사의 위촉장과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 위원으로 선발되면 정부와 전북도의 청소년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할 수 있다.

또 전라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과 타 자치단체 참여기구와 교류, 전라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 원탁회의, 캠페인 활동 등에도 참여하게 된다.

전라북도청소년참여위원회는 오는 4월 위촉식과 연합 워크숍 이후 정식 활동이 시작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b0479.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운영팀(063-232-0479)에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