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은‘맞춤형 공예 디자인 매니지먼트’ 사업 참가자를 3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그동안 전시관이 지역 공예인 간담회와 공예공방 현장을 돌아보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결과다.

전시관은 간담회 등을 통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수개월간 노력 끝에 만들어진 수공예품이 공산품과 경쟁력이 있다는 현장 목소리가 반영된 것이다.

지역 공예인의 갈증을 해소하고자 기획된 이번 지원사업은 신상품 개발 분야와 제품 리뉴얼 분야 각 4팀씩 총 8팀을 선정한다.

지원내용은 1대1 전문가 컨설팅, 상품 개발비, 결과물 전시며, 전주공예품전시관의 공예품 판매 데이터 분석결과를 활용해 상품성 높은 결과물을 개발 할 계획이다.

상품 개발비는 50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며, 신청 금액 중 20%는 자부담금으로 매칭, 업체당 최대 400만원을 지원 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도내 거주 공예업체로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공방 운영 증빙이 가능해야한다.

특히, 이번 사업을 통해 개발된 수공예품은 한옥마을 내 전주공예품전시관 매장 및 온라인 쇼핑몰(명인몰)에 입점돼 상품판매 기회가 제공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공예인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www.jeonjucraft.or.kr) 또는 공예문화산업팀(282-88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