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수수 비리 이어 완산서
모경위 마스크 사기혐의 조사
"구속-기소시 엄중 징계조치"

올들어 전북경찰관들의 비위행위가 잇따르고 있다.

뇌물 수수 혐의로 비리가 드러나 재발방지 대책을 내놓자마자 현직 경찰관이 사기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다.

15일 전북경찰청 등에 따르면 전주완산경찰서 소속 A경위와 전주지법 공무원 B씨를 마스크 사기 혐의로 조사 중이다.

이들과 함께 판매책으로 조사된 조폭 출신 C씨는 이미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A경위 등은 지난해 3월 기업 납품용 방역 마스크를 구하던 D씨에게 마스크 40만장을 팔겠다고 접근해 2억원 상당의 대금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대금을 받은 후 정부의 단속을 이유로 마스크를 넘기지 않았으며, 일부 넘긴 마스크 중에는 무허가 제품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D씨는 결국 지난해 초 이들을 사기 혐의로 서울성북경찰서에 고소했다.

A경위 등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성북서는 A경위와 B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으로부터 기각 당했다.

현재 A경위는 지난 6월 수사개시 통보를 받은 뒤, 8월 수사업무에서 배제돼 지구대로 발령된 상태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현재 성북서에서 수사를 하고 있는 사안이라 자세한 수사내용은 알 수 없다”면서도 “향후 A경위에 대해 구속영장 발부와 기소 시 직위해제 후 엄중 징계 조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앞서 뇌물 수수 혐의로 전‧현직 경찰관이 구속 기소되기도 했다.

검찰은 지난 9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로 전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소속 B경위를 구속기소 한 바 있다.

또한 이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전직 경찰관은 지난달 22일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알선수제)등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박종삼 전북경찰청 형사과장은 “전북경찰청 소속 수사관이 기소된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강도 높은 쇄신과 자정 노력을 통해 수사 신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부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