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관내 아동·청소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밝은 신학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온라인 콩닥콩닥 신학기 정신건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학교에 가지 못하고 비대면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업과 진로, 대인관계 등에서 비롯된 심리적인 불안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청소년의 비율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시보건소는 새로운 학교, 선생님, 친구들을 생각하며 부푼 기대와 설렘을 가지고 학교생활 및 일상생활을 시작하자는 의미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정신건강 문장완성과 ‘신학기’ 삼행시 짓기로 진행된다.

정신건강 문장완성을 통해 자신이 정신건강을 위해 했던 노력과 행동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삼행시 짓기를 통해 신학기의 밝은 학교 분위기를 떠올리며 기대감을 표현해 보도록 했다.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추진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3월 5일까지 진행되며 페이스북(남원정신), 인스타그램(nwmhc4122) 및 QR코드 인증 접속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첨자는 3월 10일 발표할 예정이다.

남원시 보건소장(이순례)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해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하며, 더 나아가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