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14개 시군, 관광지 발굴-홍보 함께한다
도-14개 시군, 관광지 발굴-홍보 함께한다
  • 박정미
  • 승인 2021.02.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관광협의체 구성 협정체결

전북도와 14개 시·군이 공동으로 관광마케팅 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22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관광객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시·군과 관광지 발굴과 영상홍보 마케팅을 위한 전북관광협의체를 구성했다.

전북관광협의체는 도내 관광지 56곳을 발굴하고 전북 여행 홍보, 영상콘텐츠 제작 및 홍보 등을 추진한다.

영상콘텐츠는 시·군을 대표하는 14편과 종합편 1편으로 유튜브 등을 통해 국내외에 홍보된다.

또한 팔로워 3만명 이상 인터넷 영향력자(인플루언서) 28명을 초청해 관광지를 소개하고 포스팅하게 할 계획이다.

도와 14개 시군은 유명 영향력자를 활용해 각 시군을 대표하는 영상 14편과 종합편 1편의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국내외에 홍보하게 된다.

이번 콘텐츠는 2040세대를 공략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영상으로 창의적이고 즐거운 스토리텔링 방식을 가미할 예정이다.

윤여일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올해를 전라북도와 14개 시군의 관광마케팅 협력체계 구축의 원년으로 삼아, 코로나19와 같은 큰 걸림돌을 시군과 협력해서 극복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관광객의 새로운 욕구에 적극 대응하며 누구나 전북도에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