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사업
초기-성장-대표브랜드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다음 달 17일까지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지원사업은 성장 잠재력이 큰 유망 소상공인과 중소 가맹본부를 발굴해 브랜드·디자인 등의 초기 사업화와 마케팅·스마트화 등의 성장지원을 통해 기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그동안 업종 특성과 성장 단계를 반영하지 않은 획일적 지원 방식에서 탈피해 소상공인‧중소 가맹본부를 창업 초기–성장–대표 브랜드의 3단계로 분류하고, 업종 성격과 성장 수준을 고려해 성장단계별 지원전략을 수립한 후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규모는 초기단계 약 5개사 성장 및 대표브랜드 단계 약 4개사 등 약 9개사로, 초기단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성장 및 대표브랜드 단계는 최대 5000만원까지 프랜차이즈화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소상공인과 중소 가맹본부로 초기단계는 창업 1~3년 이하 소상공인 또는 가맹본부로 비외식업종에 한하며, 성장단계는 창업 4~10년 이하 가맹본부 중 가맹점 50개 미만 가맹본부다.

선정 평가는 혁신성, 성장 가능성과 상생협력 활동 등에 대해 서면·대면평가로 이뤄진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을 참조, 사업 신청은 소상공인마당 프랜차이즈 누리집을 통해 하면 된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