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문건설협회 전북도회(회장 김태경)는 25일 전주 전문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제25회 전문건설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2021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41명(고교생 6명, 대학생 35명)에게 모두 3천9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 회원사 임·직원과 장학생, 학부모 등 50여명이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해 발열검사와 손소독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진행됐다.

수여식에서 김태경 회장은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가정에 조금이나마 힘과 위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진정한 노력은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이야기로 학생들을 격려하면서 “자칫 힘들고 지치게 느껴지는 지금 하고 있는 학업과 노력들이 훗날 큰 성과로 돌아와 이루고자 하는 꿈을 실현시켜 지역과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길 응원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라북도회는 미래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회원사 임·직원 자녀와 가정형편이 어려운 일반학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천122명에게 9억 8천5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