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웅농진청장, 파프리카 품종연구개발 현장행보
허태웅농진청장, 파프리카 품종연구개발 현장행보
  • 이신우
  • 승인 2021.02.2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딸기수확체험장도 방문
청년농업인 창업지원 의견청취

허태웅 농촌진흥청장은 25일 전라북도농업기술원 과채류연구소 파프리카시험장(이하, 파프리카시험장)을 찾아 국내 육성 파프리카 품종 연구‧개발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청년농업인 귀농‧창업 우수사례 현장인 전북 김제의 딸기 수확 체험농장(농장명 :딸기코빨강코)을 방문해 청년농업인 영농‧창업 지원에 관한 현장 의견을 들었다.

전라북도농업기술원 파프리카시험장은 2010년 7월 신설된 이후 우리나라 기후에 적합한 여름‧겨울재배용 파프리카 6개 품종을 개발 보급하고 있다.

또한 지역 파프리카 재배농가의 온실 환경 자료(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최적의 재배환경 조성을 위한 정보 제공 등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재배연구와 농가의 기술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장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허 청장은 수입종자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고품질 국산 종자 개발과 보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바이러스에 강한 파프리카 품종 육성 및 재배면적 확대를 위한 기술지원협력을 당부했다.

이어 지난 2014년 청년농업인으로 귀농해 성공적으로 정착한 딸기 수확 체험농장 대표를 만나 영농정착과정을 듣고, 신규 청년농업인과 젊은 귀농인 등이 필요로 하는 지원책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허 청장은 “신규 청년농업인과 젊은 귀농인 등의 영농 및 창업을 위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청년농업인 교육, 기술‧사업 지원 등을 추진 중인 관계기관의 다양한 자료를 모아 청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운영체계(플랫폼)를 구축해 연내 시범운영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