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국악원과 함께 할 명인-명창을 찾습니다"
"도립국악원과 함께 할 명인-명창을 찾습니다"
  • 조석창
  • 승인 2021.03.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현악단 19일부터 원서접수
청소년-대학생 전공자 대상

전북도립국악원 관현악단은 차세대 명인 명창을 공개 모집한다.

선발된 협연자는 청소년 및 대학생 협연의 밤에서 국악관현악단과 협연 무대를 갖는다.

심사를 거쳐 선발된 협연자는 ‘꿈꾸는 청춘, 전통을 보듬다!’를 주제로 5월 21일(대학생)과 6월 11일(청소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국악원 관현악단과 공연한다.

원서접수는 19일부터 24일(수)까지며, 고등학교 및 대학교 국악 전공 재학생이면 응시할 수 있다.

대상 분야는 성악, 기악, 타악, 작곡으로 공연당 5~6명(팀)을 선정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실기시험 대신, 사전에 제출한 영상으로 비대면 오디션을 실시한다.

응시자는 반드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연주(소리) 영상을 접수기간 안에 제출해야 한다.

1996년 대학생, 2004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작한 협연의 밤은 초창기, 도내 국악 전공 재학생으로 한정해 모집을 했다.

하지만 협연 요청이 타지역에서 쇄도해 현재는 전국으로 확대 모집한다.

염기남 원장은 “국악의 본향, 국악원 국악관현악단과 협연한 젊은 예인들이 어느덧 국악계의 주역으로 성장한 모습을 보며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전통예술의 미래를 열어갈 젊은 국악인에게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응시원서 내려받기 및 자세한 내용은 전북도립국악원 홈페이지(kukakwon.j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