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국장책임하 상황점검강조
예방접종-아동학대대응 지시

박성일 완주군수는 15일 “군정 주요 사업 추진의 내실화를 꾀해 일정이나 절차가 지연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군정 100대 중점사업이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실·국장 책임 하에 수시로 상황을 점검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간부회의를 통해 “소득과 삶의 질 높은 15만 자족도시 완주 구현과 미래 100년 신(新)완주시대 대도약을 위해 공직자들이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박 군수는 이와 관련, 수소산업 육성과 완주 문화도시, 완주 방문의 해, 테크노밸리 2산단과 농공단지 기업 유치, 삼색마을 등 종합 관광정책 수립 등을 일일이 언급하며 로드맵별 원활한 추진을 거듭 피력했다.

박 군수는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단계별로 대응해 나가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며 “국별로 전략사업을 선정하고 일제 출장에 나서는 것은 물론 전북도·정치권 등과 긴밀하게 연계하는 등 초기 대응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아가, ‘완주형 뉴딜’ 태스크포스(TF)를 국별로 내실 있게 운영하는 등 신규 사업 추가 발굴에 주력하고 도의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라는 주장이다.

박 군수는 또 “코로나19의 장기화와 예방접종으로 의료 인력과 해당부서 직원들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다”며 “효율적인 근무편성과 근무자 건강관리를 위한 인력지원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박 군수는 이어 “백신 이상증상 발현 등 비상상황에 대한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을 위한 대(對) 주민 홍보 등에도 적극 나서 접종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나 우려를 사전에 불식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군수는 “최근 아동학대로 인한 유아 사망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다”며 “이와 관련해 아동학대 신고접수부터 대응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대처해 사전에 피해를 차단해 나갈 수 있도록 대응체계를 강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