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국민 큰 상처 악질범죄
정부 적폐청산 역량 집중 촉구

제2의 LH사태를 예방하기 위한 발본색원에 정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이용호 의원(무소속 남원임실순창)은 16일 자료를 내고, “LH사태는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고통스러운 시기를 버티는 국민들에게 너무나 큰 상처와 충격을 줬다”면서 “지난 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부동산 팬데믹으로 열심히 영끌해서 내 집 장만 좀 해보려다 LH사태로 ‘영털’을 경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근로소득을 성실하게 모으고 아낀 사람들이 느끼는 상대적 박탈감은 극에 달해 있다”면서 “토지와 주택 공급을 담당하는 공기업에서 내부 정보를 활용하지 않고서는 발생할 수 없는 투기 의혹이 불거지니, 도저히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어 “이번 LH사태는 집값과 부동산 시장을 안정화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한 정부의 노력을 한 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든 악질 범죄 그 자체”라며 “어떻게든 내 집 한 칸 마련하고 주거 안정성을 지키려 했던 다수의 서민들을 배신한 적폐행위”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특히 “정치권은 국민이 체감하기 어려운 탁상공론을 당장 멈추고, 정부는 명운을 건 모든 역량을 제2의 LH사태 예방을 위한 ‘발본색원’에 집중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