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중기청, 쇼핑몰-라이브
커머스 등 채널별 입점 지원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자 17일부터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역량을 고려해 진출역량을 강화하고 진출기반 마련과 인터넷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온라인 채널별 입점 등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유통환경의 급격한 비대면‧온라인화로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수단으로 온라인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함에 따라 지원예산도 762억원으로 지난해보다 대폭 확대됐다.

올해는 특히, 백년가게 등 우수 소상공인과 온라인 첫걸음 또는 진출 초기 소상공인 등을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 신청은 중소기업 유통지원 전문 포털인 아임스타즈(www.imstars.or.kr)을 통해 수시로 가능,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www.mss.go.kr) 및 중소기업유통센터(www.sbdc.or.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www.semas.or.kr)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윤종욱 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수단으로 온라인의 중요성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시장 진출역량을 강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