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경협 1차 리더십스쿨 개최
디자인경영방법-사고력 개발
전통문화의 산업화 등 교육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회장 김지혜)는 지난 19일 도내 여성CEO를 대상으로 ‘2021년 제1차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는 디자인 경영’의 주제로 진행,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는 국제경쟁력 확보를 위한 디자인 경영 방법, 전통문화의 산업화, 혁신적인 사고력개발 등 여성기업이 변화하는 비대면 시대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김지혜 회장은 “도내 여성기업이 지속적인 성장과 성숙단계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여성CEO의 경영마인드가 중요하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비대면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디자인 경영 전략의 방향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은 2013년도부터 시작된 전라북도 지원사업으로 여성기업의 질적 성장과 활성화를 통해 기업 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주제로 교육, 도내 여성기업 성장의 올바른 해법을 찾고 여성경영인으로서 역할과 책임 의식을 함양시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상담회, 여성경영인 경영 역량 강화, 마케팅 지원, 국내외 판로개척을 위한 상담회, 여성기업의 비즈니스 역량 향상을 위한 워크숍, 공공기관 구매 상담 및 여성기업 제품전시회, 창업노하우 멘토링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