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그루 정원도시를 만들고 있는 전주시가 스스로 나무를 심어 가꾸고 이웃들에게 정원문화를 전파할 초록정원사를 추가 양성한다.

전주시는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정원조성 관리 교육인 ‘2021년 초록정원사 기본과정’을 마련하고 오는 31일까지 교육생 60명을 모집한다.

초록정원사 기본과정은 오는 4월 14일부터 7월 3일까지 주중반(공동체)과 주말반(일반시민) 각 30명씩 운영되며, 교육은 사단법인 푸른전주에서 주관한다.

주중반의 경우 아파트공동체와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매주 수·목요일 총 60시간 교육으로 진행되며,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주말반은 매주 토요일 총 73시간의 교육 과정으로 운영된다.

특히 초록정원사 양성교육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기본지식과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식물관리와 정원조성에 대한 이론교육과 실습, 현장견학 등이 병행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 또는 사단법인 푸른전주 홈페이지(www.greenjeonju.co.kr)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forest366@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푸른전주(063-285-0515)로 문의하면 된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