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당뇨꾸러미 바른밥상
실천교육 80가구 확대 추진

순창군이 지난해 인기가 높았던 비대면 식생활 교육인‘당뇨꾸러미 바른 밥상 실천교육’을 확대 추진한다.

군은 지난해 촉발된 코로나19 확산세로 집합교육이 쉽지 않은 상황임을 감안해 집에서도 직접 순창의 친환경 식재료를 이용해 식생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교육 대상자인 1형 당뇨인 40가구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였을 뿐 아니라 농산물 재구매와 순창을 찾고 싶은 곳으로 인식하게 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에 군은 올해 참여가구를 40가구에서 80가구로 확대하고 당뇨꾸러미는‘친환경 농산물’,‘면역력 강화 음식’,‘건강장수 대표음식 레시피 책자’,‘바른식생활 교육자료’등 지난해보다 알찬 구성으로 각 가정에 배달할 예정이다.

‘당뇨꾸러미’는 당뇨에 효과가 좋은 건강장수 대표음식 레시피에 순창산 친환경 농산물인 송화버섯, 유정란, 쌈채소 등 총 5~6종 품목으로 구성됐다.

또한‘면역력 강화 음식’은 착한밥상 김영희 대표가 엄선한 재료와 특제 양념(맛간장, 별미간장, 별미소금)으로 만든 건강한 닭가슴살두부스테이크 등 화학적 첨가물이 없는 음식을 만들어 당뇨가정의 바른밥상 실천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무엇보다 식생활 교육의 취지를 살려 식품의 생산부터 조리, 섭취까지 일련의 과정을 상세하게 기록한 교육자료를 동봉해 내실있는 교육을 추진함으로써 대상 당뇨인이 혈당 완화라는 건강개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집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창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하는 만큼 농산물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체계 확립도 기대하고 있다.

‘당뇨꾸러미’ 교육 참여 희망자는 오는 9일까지 쉴랜드(건강장수연구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으로 신청을 종료할 예정이어서 빠른 신청이 요구된다.

황숙주 군수는 “순창산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비대면 식생활 교육 확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슬기롭게 대처하고, 당뇨인들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063-650-1526)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