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미륵산에서 변사체로 발견된 70대 여성을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로 70대 남성이 긴급체포 됐다.

7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살인과 사체 유기 혐의로 긴급체포한 A씨(72)로부터 B씨(73·여)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에 대한 진술을 확보했다.

경찰은 A씨가 수일 전 자신이 거주하는 익산시 마동 한 아파트에서 B씨를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지난 6일 0시30분께 B씨의 시신을 끌고 자신의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차량에 탑승한 뒤 오전 9시께 미륵산 입구를 통과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2일 오후 2시께 아파트 폐쇄회로(CC)TV에는 A씨와 B씨가 함께 아파트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이 찍힌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B씨의 휴대전화 기록 등을 추적해 A씨를 붙잡았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시신 유기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자고 일어나보니 갑자기 사망해 있었다”며 살인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검 1차 소견상 사인은 타박상에 의한 쇼크사라는 것이 경찰 설명이다.앞서 전날 오후 익산 미륵산 송전탑 헬기착륭장 인근에서 낙엽에 덮인 B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당시 발견된 시신의 얼굴 등에서는 멍자국이 발견됐고 주변에서는 핏자국이 발견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피의자와 피해자의 관계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영훈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