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제품 공공구매 판로개척
홍보-혁신조달 교육제공 추진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윤종욱)과 전북지방조달청(청장 이주현)은 8일 중소벤처기업 지원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는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기술 혁신과 혁신 성장에 공공조달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힘을 모으기 위해 마련·추진됐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혁신조달을 통한 중소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중소기업자 간 경쟁제도 및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제도 협력△우수 중소기업 해외조달시장 및 혁신기업 해외시장 진출 지원△공공조달 통계생산 공동협력을 통해 관련 정책 수립 뒷받침△공공구매 및 조달 관련 제도 홍보, 교육, 상담회 협력 등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혁신제품의 공공구매 판로개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조달적합성 검토 일정 단축을 추진하는 한편, 혁신장터, 나라장터 쇼핑몰, 벤처나라 등을 통한 중소기업 혁신제품의 적극적인 홍보와 더불어 중소기업과 수요기관 대상 혁신조달 교육 기회를 제공 등을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양 기관은 향후 ‘공공구매촉진협의체’를 통해 협의사항 등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윤종욱 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의 공공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 중소벤처기업이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주현 청장은 “올해는 조달청이 수요기반 혁신조달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해로, 도내 중소·벤처기업이 혁신조달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나아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