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애 고창 신림중 제17대 교장이 최근 신림중 전교생 17명에게 1인당 30만원씩 총 51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훈훈함을 안겨주고 있다.

이정애 교장은 2009년 3월부터 2010년 2월까지 제17대 신림중 교장으로 근무했다.

그는 재직 중 학부모와 지역주민, 교직원, 학생이 혼연일체가 돼 교지 발행, 학생 수가 적어 중단됐던 졸업 앨범 제작 등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퇴직한 지 10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교직 생활 중 신림중 근무 시절이 가장 행복했으며 보람을 느껴 기억에 남아있다고 한다.

이정애 전 교장은 “농어촌 소규모 학교로 학생 수가 감소하여 어려움을 겪는 신림중이 앞으로도 오랫동안 지속돼 지역사회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현재 신림중은 서정수 교장을 중심으로 전 교직원이 합심해 전교생 해외문화체험 등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살린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인근 3개 중학교와 합동 체육대회 및 축제 개최 등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고, 학습 부교재 구입 제공,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교과와 특기적성 수업 등 소규모 학교의 장점을 충분히 살린 학교를 운영해 전교생의 실력이 향상돼 최근에는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한 명도 없었다.

특히 전교생이 형제처럼 지내며 학교폭력 없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학업에만 정진할 수 있는 학교로 인식돼 지역사회의 신뢰를 받고 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