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지역 임업인들의 소득증대를 위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1일 8시간 비대면 온라인교육과 관내 임산물 재배단지에 대한 현장실습 내용으로 실시된다.

무주 관내 거주하는 임업인을 비롯해 예비 귀 · 산촌인, 선도 임가 등이 대상이다.

교육을 통해 임산물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소비자 관점으로서의 사고전환과 전략적 사고 등을 터득해 빠르게 변화하는 임산물 유통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터득하기 위한 차원에서다.

또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임업도 기업처럼 임산물의 가치 창조로 고부가가치 상품화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마케팅 분야 전문가인 강사가 나서 진행하며, 임업 및 정책의 이해, 임업 소득증대를 위한 디지털 정보교육, 임업 디지털 마케팅 및 소득증대 일자리 교육, 디지털 기반 스마트폰 SNS 유튜브 제작기술 보급, 특수 임산물 재배단지 및 선도 임가 선정 현장 견학 등으로 이뤄진다.

산림녹지과 산림소득팀 김승준 팀장은 "군은 고소득 임업인 육성을 위해 귀산촌 교육센터를 운영하는 등 활발하게 산림소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임업인들의 마케팅 전략방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