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와 재단법인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하 남원화장품센터)는 오는 5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남원화장품산업 화장품 창업 3기 전문교육’(이하 화장품창업교육)을 실시한다.

화장품분야 특화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화장품 예비창업자 또는 신규 창업기업의 전문역량 강화를 목표로 시행한다.

남원시 화장품 창업교육은 지난2019년부터 매년 실시하여 현재까지 총 1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6개 업체가 남원 내 화장품책임판매업을 등록하고 화장품산업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다.

올해 화장품창업교육은 화장품산업 기본정보, 화장품산업 법령, 화장품 창업의 이해,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효능·효과 컨텐츠 구축, 화장품원료 이해, 화장품 상품기획 및 마케팅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남원시는 이를 통해 남원화장품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다변화하는 화장품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화장품창업교육 접수는 4월 12일부터 선착순 마감하며, 교육은 오는5월 1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1회(4시간), 총 11주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출석률 75% 이상의 요건을 만족하는 수료생은 3기 화장품 창업교육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3기 화장품창업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접수방법은 남원시 홈페이지(www.namwon.go.kr) 공지사항과 남원화장품센터 홈페이지 (www.ncn.re.kr)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