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노인체육회, 입장문
시군체육회 손해 안끼쳐
전국추진속 전북만 반대

전북노인체육 진흥에 관한 조례안 입법에 대해 반대성명서를 발표한 전북14개 시군체육회에 대해 전북노인체육회는 강한 유감의 뜻을 밝혔다.

전북노인체육회는 21일 입장문을 통해 “전북노인체육진흥조례안이 전북시군체육회 반대로 무산된 것에 대해 심히 유감을 표한다”며 “노인체육회는 전북체육 발전에 노력한 원로들이 조직을 구성해 노인만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하지만 시군체육회는 마치 체육단체 유일한 조직인 양 여론을 호도하고 노인체육회를 멸시하는 듯한 폄훼 발언은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노인체육조직은 전국 각 시도에서 동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바 전북만이 강력히 반대하는 것은 더욱 유감스러운 상황이다”며 “노인체육회는 시군체육회와 경쟁하지 않고 독자적인기능과 현실적인 노인체육 프로그램, 노인 전문체육지도자 양성 등으로 노인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각오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시군체육회 사업이나 예산 등은 전혀 손해를 끼칠 이유도 없음을 명백히 밝힌다”며 “전북 노인체육회가 좀 더 건강하고 새로운 전략으로 노인건강증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좋은 의견과 지도편당 당부한다”고 제안했다.

한편, 노인체육회는 지난 2020년 국회에서 국민체육진흥법 제10조 2항 ‘노인체육진흥’ 관련 법이 신설되면서 노인체육지원 근거 법률이 제정됐다.

이에 따라 대하노인체육회를 비롯한 전국 16개 시도에서 노인체육회가 설립됐고, 전북은 지난 2020년 10월 17일 창립총회를 마치고 21명의 이사진을 구성하고 노인체육진흥을 위한 전반적인 사업 수립단계에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