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 마스터스, 31일까지
21km-10km-5km 중 선택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는 31일까지 ‘언택트 천사마라톤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대회 참가는 대회 전용앱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전용 앱은 스마트폰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천사마라톤대회‘를 검색하면 되며,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대회 공식 홈페이지(www.apmg2023.kr) 행사정보 코너(천사마라톤대회)에서도 다운로드 받아 신청할 수 있다.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하프(21km), 10km, 5km 중 선택할 수 있고, 전국 어디든 참가자가 편한 장소에서 개인적으로 마라톤 기록에 도전하면 된다.

대회 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 이며, 평소 사용하는 런닝앱(삼성헬스, 런데이 등)으로 레이스 기록을 측정한 후 대회 전용앱에 제출·등록하면 대회 참여가 완료된다.

’언택트 천사마라톤대회‘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활력을 제공하고자 대회 참가비 없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완주자에게는 1인당 1만원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되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며, 대회 종목별, 연령별 입상자에게는 다양한 시상품도 주어진다.

대회 조직위원회 이강오 사무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혼자서도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체육행사인 언택트 마라톤대회에 관심이 높아졌다.

원하는 시간에 달리고 싶은 코스를 스스로 정해 뛸 수 있기 때문이다”며, “특히 이번 대회는 참가자가 레이스를 완주하면 기부천사가 되는 뜻깊은 행사이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5월 12~20일까지 전라북도에서 개최될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는 태권도, 배드민턴, 육상 등 26개 종목에 걸쳐 진행되며, 생활체육을 사랑하고 만 30세 이상이라면 전 세계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