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시장, 간부들에 주문
"국가예산 확보 총력기해야"

이환주 남원시장이 5월 10일 열린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에서 현안업무를 보고 받으면서, 간부들에게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 청렴한 남원을 만들자고 주문했다.

이 시장은 “최근에 2021년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반부패 역량진단 설문을 진행했는데 청렴인식수준이 저조하고 청렴시책의 방향 전환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면서 “내부반성과 논의과정을 통한 대응방안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청렴한 남원시를 만드는 것은 특정 부서에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전 구성원들이 만드는 것”이라며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간부들에 대한 불신과 실망이 팽배해있다.

그런 만큼 같이 함께 노력해서 상하 간에 믿을 수 있고 따를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형성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또 지난주까지 정부 각 부처 방문한 결과를 부서장들과 공유하며,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도 지시했다.

또한 이 시장은 중앙부처 물론, 도 예산 최대 반영을 위해 예산단계에서부터 균특전환 사업 등에 대한 설득논리를 펼쳐줄 것과 끊임없는 소통 채널 확보를 요구했다.

게다가 최근 한 지역에서 코로나 19 유흥업소 n차 감염이 잇따르는 점을 언급하며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만성화도 경계하자고 강조했다.

특히 이 시장은 “코로나 19 장기화되면서 만성화로 방역에 대한 수칙이 헤이해진 부분이 많다.

더 이상 추가로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철통방역은 물론 백신접종률도 더욱 높여 방역태세를 더욱 강화하자”고 요구했다.

또한 이날 간부들에게 이달에 열릴 제 91회 춘향제의 적극적인 홍보와 관심을 당부했다.

끝으로 이 시장은 “춘향제는 우리 남원의 상징이자 얼굴”이라며 “코로나 19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축소되서 열리지만 91년째 이어온 대한민국 대표전통문화축제인 점을 인식, 적극적인 홍보와 차질 없는 진행을 준비해달라”고 덧붙였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