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포스터-엠블럼 공개
한글 목소리-숫자 20 형상화

2021 전주세계소리축제가 메인 포스터와 20주년 기념 엠블럼을 발표했다.

올해 주제인 ‘소리 #20(SORI #20)'은 축제의 근간을 이어온 ‘소리(唱, 노래, 목소리)’에 ‘#’이 갖는 장면(SCENE), 해시태그의 중의적 의미를 더해 만들어졌다.

소리로 이어온 20년의 세월을 스무 개의 장면(공연)으로 집중해 보여주겠다는 뜻이 담겨 있다.

우선 메인 포스터는 축제 20년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들며 보여주었던 감동의 장면들이 소리축제라는 길을 통해 희망과 연대의 하모니로 승화되는 느낌을 한글 ‘목소리’와 숫자 ‘20’을 통해 형상화했다.

두 가지 메인 색채인 울트라 바이올렛과 아쿠아마린의 선명한 조화에도 의미를 두었다.

독창성과 창의력, 미래의 예지력을 의미하는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은 축제 20년간 이어진 ‘소리’를 표상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영원한 행복을 의미하는 아쿠아마린(Aquamarine)은 팬데믹시대를 살아가는 지친 영혼을 치유하는 물을 상징하고 있다.

20주년 엠블럼은 메인 포스터의 두 색채를 활용, ‘20’의 숫자와 영문 ‘sori'를 접목해 20주년과 sori를 동시에 연상케 하는 효과를 냈다.

sori의 s를 뒤집어 숫자 2로 만들어 20과 sori의 접목을 만들어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