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지난 6월 14일 오후 7시30분 지평선학당 다목적실에서 지역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명사초청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정용관 입시전문가를 초청하여「2022학년도 수시 및 지역인재전형 지원 전략제시」라는 주제로 2022학년도 수시대비를 위한 정보제시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50명으로 한정하여 현장설명회를 진행하였고,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김제시청 공식유튜브채널 김제지평선 TV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제공되었다.

주요내용은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에 따른 2022년 대입 수능 출제경향 및 난이도 예측 ▲새로 도입된 선택형 수능에서 과목선택에 따른 유불리 점검 ▲2022학년도 수시 핵심포인트(학생부, 지역인재전형 지원전략) ▲D-5개월 학습방법으로 수험생들에게 수시 및 정시 지원시 전략적 선택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수도권 대학 중심으로 신설된 수시 지역균형전형과 지방대에 확대된 지역인재전형 준비를 위한 특별한 비책이 제시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집중 도를 높였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학부모입시교실,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명사초청 입시설명회 등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지역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