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가 세계 인구의 날(7.11)을 맞아 결혼과 출산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7일부터 9일까지 도 청사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서는 △2020년~2021년 전라북도 인구 인식개선 콘텐츠 공모전 수상 작품 전시 △결혼에 관심이 있거나 고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유명 강사 초청특강으로 진행된다.

도청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전시작품은 영상물과 웹툰 등 총 28편으로, 올해에 실시한 ‘청년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 공모 입상작 15편과 지난해 ‘어서와~ 전북인’ 인구 영상 공모전 입상작 13편이다.

오는 9일에는 ‘결혼해도 좋아’ 책 저자이자 방송인인 이정수(KBS 개그맨)를 초청해 ‘우리가 몰랐던 결혼의 장점‘을 주제로 도내 청년에게 결혼·육아에 대한 행복한 경험담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 인구 콘텐츠 전시회는 도청을 방문하는 도민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초청특강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사전에 시·군을 통해 모집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승구 전북도 기획조정실장은 “인구감소 극복은 다양한 지원책과 함께 문화 인식개선도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로 인구의 날을 널리 알리고 인구문제에 대해 긍정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도는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도민 인구교육’과 ‘도-시·군 인구정책 전문 과정’을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배려풀 전북’을 추진, 저출산 극복에 나서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