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김의숙)는 2021년 전라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의 참가 청소년을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2018년부터 도내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추진해온 ‘전라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를 바라보고, 청소년이 행복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사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팀 단위(2명~5명)로 신청할 수 있고, 제안 내용은 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관련된 아이디어라면 모두 가능하다.

예선을 통과한 팀의 제안 내용은 실제 정책화를 위해 전문가의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대면 사업에 많은 제약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예선은 줌을 통한 온라인 예선으로 진행된다.

본선 또한 비대면 방식으로 오는 9월 4일에 오후 2시부터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전라북도청소년정책제안대회는 청소년심사단을 별도로 구성하여 청소년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 청소년들이 실제적으로 원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청소년의 바람으로 변화하는 전라북도를 위해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싶은 청소년들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북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www.jb0479.or.kr)를 참고하거나 활동협력팀(063-232-0479)에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