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영재)이 30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쿠팡 특별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9월 온라인으로 펼쳐질 예정인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의 일환에 따른 것으로, ‘다시 맛난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이번 기획전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참가기업은 순수본㈜, ㈜에르코스, 에스시디디㈜, 성원피씨엠㈜, ㈜담꽃, ㈜쿠엔즈버킷, ㈜로컬웍스, ㈜비엔지삶, ㈜힘찬걸음, 닥트리오, 믿음영농조합법인, ㈜아몽, ㈜홍스팜, 헬시코㈜ 등 14개사다.

 이에 쿠팡 내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in익산 특별기획관’에서 유아 및 중장년층을 위한 면역력 강화식품부터 유아식, 홍삼 제품, 건강음료, 건강 스낵 등 건강식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쿠팡 특별기획전은 9월 8일~9일까지 열리는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in 익산’을 중심으로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김영재 이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지난달 국내 1위 E-커머스 업체인 쿠팡과의 상생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

다음 달에는 우체국쇼핑과 협력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중소식품기업의 판매촉진 및 매출확대 등을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21 국가식품클러스터 식품대전 in 익산’에는 국내 100여 개의 중소식품기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식품진흥원은 이를 통해 국내 첫 식품전문산업단지인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널리 알리고, 식품기업의 판로개척과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