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관광시설사업소는 여름방학을 맞은 가족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7월27일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남원항공우주천문대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주·야간 패키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야간 패키지란 주간에 천문대를 방문하는 고객에 한해서 야간에도 무료로 방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당일 발권에 한해서만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백두대간 지리산 자락에 위치한 서남권 대표적인 천문과학관으로 지리산 정령치에서 출발해, 남원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 광한루원에 안착하는‘패러글라이딩VR’체험과 영화 속 아이언맨이 돼 하늘을 나는‘플라잉젯VR’,‘자이로VR’체험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끄는 시설이다.

낮에는 태양관측과 저녁에는 별을 관측하는 등 성인과 어린이 구분 없이 온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 돼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남원항공우주천문대(063-620-8988)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 관광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주간에는 태양관측, 야간에 별관측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패키지체험프로그램’운영과 춘향과 몽룡의 일편단심으로 채워진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등의 연계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관광객 맞을 준비를 끝냈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