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개소 입식테이블 교체 등

전북도가 안전하고 편안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55억5천만 원을 투입, 도내 음식점 600개소의 시설을 개선했다.

1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업소의 경영을 돕고 노약자, 장애인, 외국인 등의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시설개선비로 개당 최대 1천만 원을 지원(자부담 30%포함)했다.

이에 지난해 453개소에 이어 올해 총 225개소 중 147개소의 시설개선을 완료했고 나머지 업소에 대해서도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음식점 시설개선비 지원을 통해 좌식 테이블을 입식 테이블로 교체하고 주방, 화장실 개ㆍ보수 등 위생환경을 개선했다.

전북도는 소비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 생활방역수칙인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손씻기 시설 또는 손소독 장치(용품) 비치 등을 실천하는 음식점 1천229개소를 안심식당으로 지정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식생활 개선과 생활방역수칙 준수를 위한 홍보활동도 지속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식당과 가정에서도 덜어먹기 실천 생활화를 위해 소형집게 5,600개, 스텐통 560개를 제작.배포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강영석 전북도 복지여성보건국장은 도내 안심식당 지과 운영 확대, 환경개선을 위한 지원‧홍보활동과 함께 음식점 방역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