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한루원 환영 취타대 공연
길벗도우미-얼씨구남원 등
고품격 한복체험 '화인당'
한복문화 가을주간 행사도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전시
생명의숲과바다 특별전 개최
지리산 아름다운 계곡 장관

입추가 지났는데도 한낮 더위가 여전하다.

무더위가 계속되면 어디서 어떻게 보내야할 지 걱정이 되지만, 국립공원 1호 지리산이 자리 잡고 있는 남원은 시원한 계곡들이 즐비해 별 걱정이 없다.

특히 남원은 광한루원을 중심으로 도심 곳곳이 관광지로 조성돼있고 다양한 체험꺼리도 많아 둘러볼 곳도 즐길 것도 많다.

막바지 휴가를 앞두고 어디서 보내야할 지 고민이라면, 남원을 적극 추천한다.

남원의 관광명소를 엄선해 소개해 본다.
/편집자주

 

# 춘향(春香)의 정취 속에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이 가능한 곳!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남원하면 누구나 남원의 상징인 광한루원을 떠올리겠지만, 이곳에서 춘향의 정취만 느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남원시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남원만의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 등을 광한루원 일대에서 운영하고 있다.

남원의 대표 관광명소인 광한루원에서는 매주 화~금요일까지 춘향관광객환영 취타대 공연을 상설로 선보인다.

공연은 오전 11시에 남원예촌과 광한루원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퍼레이드로 진행되고 있다.

또 전통의상을 입은 길벗도우미가 선보이는 플래시몹 ‘웰컴투 남원’을 오후2시부터 4시에 선보인다.

춘향전의 일대기를 다섯 마당으로 조성한 춘향테마파크에서는 맞춤형 체험공연 ‘얼씨구 남원’ 상설공연이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1시에 운영된다.

얼씨구 남원에서는 마당극, 국악한판, 판소리배우기, 통기타, 플롯연주 등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이곳에서는 국악강사와 함께하는 판소리 따라 배우기, 사물놀이 체험 등이 가능하며, 전통국궁활쏘기, 튀밥튀기 등 이색 체험이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펼쳐진다.

 

#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을 만나는 곳 한복체험관 화인당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에서 공연을 즐겼다면, 명품한옥을 배경으로 나만의 ‘한복’ 인생 샷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복문화도시 남원에서 조성한 ‘화인당’으로 발걸음을 움직여보자.

남원예촌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4월에 개관된 한복체험관 화인당은 광한루원 동쪽에 위치해있으며, 이곳에서는 품격 있는 우리의 한복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이곳은 고품격 한복을 체험할 수 있는 ‘화인안내’와 10~20대를 위한 13컷의 전시형 스튜디오 ‘요요’ 셀프스튜디오 ‘화인사진관’ 등으로 꾸며져 있어 특히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다.

특히 여기에서는 아름다운 한복과 장식구 그리고 격조 높은 조선 여인과 선비들의 복식을 체험할 수 있어 최근에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화인당은 매주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오전 10시~오후 6시) 유료로 운영된다.

한편 남원시는 오는 10월에 광한루원과 화인당 일원에서 한복과 연계한 문화공연, 체험이벤트 등 다양한 ‘2021 한복문화 가을 주간’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주소: 남원시 월매길 12 / 063-632-8100 / 카카오채널 화인당  

 

 

# 생명의 숲과 바다를 화폭에서 만나라.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

구도심에서 전통공연과 한복체험을 만끽했다면, 이제 길 건너 함파우쪽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으로 향해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년마다 발표하는 ‘2021~2022년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6월 8일부터 김병종 화백의 세 번째 기증작품 특별전시 ‘생명의 숲과 바다’전이 진행되고 있다.

전시는 오는 10월 17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김병종 화백의 기증작 중 미공개작을 중심으로 꾸며졌으며, 숲과 바다를 주제로 한 90여점의 작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돼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무료.

♧ 주소 : 전라북도 남원시 함파우길 65-14 / 063-620-5660  

 

# 대자연의 숨결, 남원 지리산에서 느껴보라.

지리산 구룡계곡 및 달궁 계곡한편 도심 속에서 즐기는 피서가 다소 익숙해졌을 즈음, 민족의 영산으로 불리는 지리산으로 떠나보자.

남원 지리산에는 자연의 위대함을 만끽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계곡들이 즐비하다.

피서객들은 지리산 구룡계곡과 뱀사골, 달궁계곡 등지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크고 작은 폭포와 암반석, 울창한 숲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계곡길에서는 가족, 연인들이 도란도란 함께 걸으며 일상 속에 쌓인 피로감을 날려버릴 수 있다.

특별히 남원시는 7월부터 9월 19일까지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길을 걷는 ‘제5회 이순신장군 백의종군길 비대면 걷기행사’도 진행 중이어서 휴가철 관광객들에게 이색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한편 걷기행사는 남원시민 및 관광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남원시관광협의회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에 신청하면 된다. (문의 063-633-5353)

완주 인증 샷을 올리면 남원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