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하고자 하는 사업, 주민이 바라는 사업 등을 펼쳐나갈 공동체창업의 요람 ‘액션그룹 육성을 위한 신활력아카데미’가 오는 9월 다시 시작된다.

남원시와 남원시 농촌 신활력플러스 추진단(단장 임영란)은 지역 내 경제공동체를 발굴하는 2021년 액션그룹 육성을 위한 신활력아카데미 2차 1기 기초과정을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6일까지 실시한다.

2차 1기 기초과정은 신활력플러스 사업과 공동체 활성화사업에 대한 총제적인 이해의 자리로 6차시에 걸쳐 18시간의 수업이 펼쳐진다.

대면 시 남원시 이백면 농업인상생플랫폼 또는 운봉읍 바래봉행복센터에서, 비 대면시 온라인을 통해 어디에서나 수강할 수 있다.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이해를 위해서는 ▲신활력플러스 사업과 농식품부 사업 의도, 원형 공동체모델 및 남원시 신활력플러스의 비전과 목표 등의 수업이 진행되고, 공동체활성화 사업과 관련해서는 ▲탄소중립의 의미와 지역 에너지 전환, 공동체활성화 사업 사례, 지역을 살리는 주민자치의 이해, ▲농촌복지: 농촌 통합돌봄의 현주소, 서로를 살리는 공동체경제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접수 기간은 8월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다.

오전·저녁반 각각 25명씩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남원시민으로 공동체창업에 관심이 있는 개인은 물론, 마을기업이나 협동조합 등 공동체경제로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고자 하는 동아리(단체) 혹은 기존 공동체법인 법인에게도 문을 열어두었다.

교육비는 무료다.

한편 참여 신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통합교육시스템(https://www.namwon.go.kr/reserve/index.do) 혹은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KRWAWp819B5vpe4R6)를 통해 할 수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