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청 공무원 코로나
특별성금 2,760만원 기탁

18일 전북도청 회의실에 열린 코로나19 재난 극복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식에 송하진도지사와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유희숙 자치행정국장, 송하진도지사,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박용훈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사무처장, 하태욱 총무과장)  /전북도 제공
18일 전북도청 회의실에 열린 코로나19 재난 극복 나눔캠페인 성금 기탁식에 송하진도지사와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유희숙 자치행정국장, 송하진도지사,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박용훈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사무처장, 하태욱 총무과장) /전북도 제공

전북도청 공무원들이 코로나19 극복 염원의 특별성금을 마련했다.

18일 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도청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2760여만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이번 모금운동은 도민들의 경제위기 극복 노력에 동참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됐다.

지난달 2주 동안 도청 소속 전 직원이 참여했다.

도청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송하진 전북지사와 김동수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기탁된 성금은 전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각한 경제적 위기에 직면한 도내 저소득층 등 재난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송하진 전북지사는 “도민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 성금이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진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방역과 백신접종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하루 빨리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