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나무컬쳐서 예약

소상공인 대상 티켓 나눔도

2021 전주세계소리축제는 지난 20일 오후 1시, 온라인 예매 사이트(인터파크, 나루컬쳐)에서 1차 유료 공연 티켓 판매 및 무료 공연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유료 공연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에서, 유무료 공연은 나루컬쳐(https://naruculture.co.kr)에서 티켓 구입 및 좌석 예약이 가능하다.

소리축제 홈페이지에서 공연 정보를 확인하고 티켓 구매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다.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소리축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총 26개 공연 중 9개 유료 공연과 17개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

전 공연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객석 띄어 앉기로 객석의 30퍼센트를 우선 오픈한다.

무료 공연의 경우 사전 예약이 필수며, 무료 공연 관람 후 자유롭게 관람료를 지불할 수 있는 ‘소리사랑 후불제’를 시행, 새로운 공연 관람 문화를 선도해간다.

또 코로나 19로 일상에 변화를 겪는 관객들을 위한 다양한 티켓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한민국 예술인을 찾습니다’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예술인들에게 공연 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추후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SNS이벤트 등 다양한 기회를 발굴, 코로나 19로 인해 일상의 변화를 겪은 이들에게 위로와 응원으로 다가갈 수 있는 티켓 나눔 이벤트를 다수 진행한다고 밝혔다.

1차 티켓 오픈 프로그램은 축제의 주요 구심을 담당하는 전통 공연을 중심으로 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판소리다섯바탕 춘향가(방수미/박애리/정상희), 흥보가 (김준수/유태평양/정보권)의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좌석 선점이 가능하다.

판소리다섯바탕 김세미/수궁가, 윤진철/적벽가, 송재영, 장문희/심청가, 산조의밤‘지순자, 강정숙' 은 각 1만원으로 유료 티켓을 구입해야 관람이 가능하다.

춤 예술의 정점을 만나볼 수 있는 두 개의 무용 작품도 준비되어 있다.

한국인의 한(恨)을 전통소리 품바의 선율에 실어 한바탕 신명의 몸짓으로 재해석한 다크니스 품바(안무 김재덕), 전국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젊은 안무가(김보람, 김설진, 이경은)들이 의기투합한 무대 국립현대무용단 ‘HIP合’의 경우 두 개 공연 예약시 40퍼센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어린이 포함 가족, 친구, 연인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SNAP meets Sori(미스터리 퍼포먼스 스냅), 올해 소리축제의 유일한 해외공연인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 기념 아스토르 피아졸라 퀸텟도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공연별 티켓 가격 및 정보는 상이하다.

20주년 특집 개막공연 ‘RE:Origin’, 폐막공연 ‘Fever Time’외 소리프론티어 시즌2로 선정된 7개 작품, 전북CBS 별빛콘서트(빅마마, 하동균), 선우정아, 강허달림, 하림, 정읍수제천보존회 등의 공연은 오는 30일, 13시부터 2차 티켓 오픈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소리축제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전 공연 좌석의 30퍼센트를 우선 오픈하며 추후 좌석 추가 운영 여부를 결정한다.

특히 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는 공연은 무대에 마련된 소규모 특설 무대에서 소수의 좌석만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연 정보 및 티켓 안내는 소리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